김충섭 김천시장 "정당한 공무 집행 중인 공무원 폭행에 강력히 대응할 것"
경찰 "아직 소환장은 안 보냈다"...'노동권력' 민노총 눈치보나?

민노총 노조원이 김천시청 공무원을 폭행하는 장면. / 사진 = 김천시청 제공
민노총 노조원이 김천시청 공무원을 폭행하는 장면. / 사진 = 김천시청 제공

경북 김천시가 집회 중 각종 불법행위를 일삼아 온 민노총 경북지부를 경찰에 고소했다.

김충섭 경북 김천시장은 22일 "민노총 경북지부를 업무방해 등 혐의로 고소한다"며 경찰에 "지난달 30일 시장실 무단 점거행위와 그동안 자행된 불법행위를 모두 처벌해달라"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오후 김천시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민노총은 정당한 공무를 집행 중인 공무원을 폭행했고 이에 강력히 대응하겠다. 고소는 이에 대한 첫 조치"라며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그는 "김천시청 불법점거 후 20여일만에 공무원을 폭행한 (민노총의) 야만적 행위를 규탄한다. 불법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15만 김천시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김천시는 지난 1일에도 '총파업 결의대회'에 참여한 민노총 경북지부 노조원이 김천시청 공무원을 폭행한 데 충격을 받고 즉각 고소한 바 있다.

앞선 21일 김천시는 "민노총 경북본부 소속 유모 씨(58)가 김천시 소속 공무원 김모 씨(37·7급)의 안면을 폭행해 전치 2주 진단이 나왔다"며 "시청 내 화장실을 이용하겠다던 유 씨에게 외부 화장실을 이용할 것을 제의했다가 두 차례 얼굴을 맞은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당시 김천시 측에서는 집회 전 민노총 측에 '시청 내 집회 인원의 진입을 금지하니 인근에 설치한 간이화장실을 이용해 달라'는 공문까지 보냈다고 한다.

경찰은 "고소장이 들어온만큼 본격적으로 조사하겠다"며 "지금까지 내사를 벌여 인적사항 파악 등 기초자료를 수집한 상태이며, 소환장은 보내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