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홍영표 與원내대표 민노총 점거농성에 "모멸감 느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왼쪽) [연합뉴스 제공]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왼쪽) [연합뉴스 제공]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5일 민노총 시위 및 점거농성에 대해 “어떤 집단도 법 위에 군림할 수 없다”며 "타인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기물을 파손한다면 철저히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민노총이 공권력 대표 기관을 점거하면서까지 시위를 하고 있다'라는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 장관은 “그런 행위가 신고되지 않는 행위라면 채증 등의 방법으로 의법 조치할 수 있는 여러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노총이라서 손을 못 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의원님 말씀처럼 특정 집단이 삼권을 다 좌지우지한다는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며 "다만 대한민국의 조직된 노동자 단체로서 자제해달라고 여러 가지 요청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노총의 폭력성에 대해 현직 여당 의원도 입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앞서 12일 자신의 지역구 사무실에서 농성 중인 민노총 소속의 한국GM 노동조합을 겨냥해 “모든 노사 문제에 제가 끼어들어서 하는 것은 정상은 아니다”라며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민노총이 자신의 정치기반임에도 불구하고 "한국GM 노조가 '지역에 와서 표 구걸하지 말라'는 유인물을 뿌리고 점거 농성까지 하는 데 대해 모멸감을 느꼈고 노조 집행부가 사과할 때까지 만날 생각이 없다"며 "(민노총은) 너무 일방적이라 말이 통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에 민노총은 “대우차 용접공 출신인 홍 원내대표가 그때 그 사람 맞느냐”며 “부평에서 표 구걸할 생각 하지 말라”고 맞선 것으로 전해진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