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사회를위한국민모임 "두 딸에게 문제유출 A씨는 전교조"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시험문제·정답 유출 혐의를 받는 숙명여자고등학교 전 교무부장 A(53·구속)씨의 딸들이 학교를 자퇴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8일 서울시교육청과 숙명여고 학부모 등에 따르면 A씨 쌍둥이 딸은 지난주 초 학교에 자퇴서를 제출했다.

학교 측은 교육청에 자퇴서 처리 여부를 문의하는 등 대응 방향을 신중히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청도 수사결과에 따라 쌍둥이를 징계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자퇴서 처리에 신중하라는 취지로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쌍둥이가 자퇴 후 다른 학교에 다니려는 것"이라는 주장이 나온다.

아버지에게 시험문제와 정답을 미리 받았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정돼 퇴학 등 징계처분을 받기전에 자퇴를 선택했다는 분석이다.

학부모들에 따르면 쌍둥이 중 언니인 문과생 B양은 지난 5일부터 돌연 학교에 나오지 않고 있다. 동생인 이과생 C양은 지난달 14일 경찰의 두 번째 조사를 받은 뒤 병원에 입원 중이다. 그는 첫 번째 조사 때부터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했다.

A씨는 구속수감된 상태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법원은 지난 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거쳐 "범죄사실에 대한 소명이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5일 전 수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시민사회단체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국민모임)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좌파성향 교직원 단체인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의 책임을 묻고 나섰다.

국민모임은 지난 7일 서울 서대문구 전교조 건물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속회원이 저지른 내신 범죄에 대해 전교조는 대국민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쌍둥이 딸에게 시험문제를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는 A씨는 전교조 회원으로 알려졌다.

국민모임은 “대입제도의 근간을 흔든 이번 사태의 중심에는 교무부장이 있다”며 절대해서는 안될 시험문제 유출로 학생들의 정직한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었고 성실하고 양심적인 교사의 명예를 실추했다. 또 대입제도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상실하게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이종배 국민모임 대표는 “이번 사태는 전교조 소속 회원의 개인적인 일탈로 치부할 것이 아니다”라며 “수많은 내신 비리가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