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콘서트 7080
KBS 콘서트 7080

1970년대와 80년대에 20대를 보낸 세대를 위한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 ‘콘서트 7080’이 3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14년 만에 종영했다.

‘콘서트 7080’은 지난 2004년 11월 6일 첫 방송 이후 14년 동안 시청자 사랑을 받아왔다. 프로그램 진행자 배철수는 지난 14년 동안 매주 KBS 공개홀을 가득 채워준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다양한 음악 이야기를 전달했다. 

제작진은 “중장년층을 비롯해 수많은 시청자와 좋은 음악을 나누고 울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정말 행복했다”며 “앞으로 또 다른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제작진 측은 종영 이유를 따로 밝히지 않았다.

앞서 지난해 한 차례 종영설이 불거지며 편성시간대와 시청자층 한정 등으로 인한 시청률 한계, 예산 문제 등으로 프로그램 폐지설이 한 번씩 흘러나왔다. 그러나 중장년층을 위한 음악 프로그램은 사실상 ‘콘서트 7080’이 유일한 데다 계속 방송을 이어가 달라는 시청자 목소리에 힘입어 방송을 지속해왔다.

오랜 시간 프로그램 MC를 맡아온 배철수는 종영을 앞두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고 그만큼 빠르게 싫증을 느끼는 시대인데 한 프로그램이 14년이라는 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었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아쉬움 반 감사 반 소감을 전한 바있다.

이어 그는 “‘콘서트 7080’이라는 프로그램에 프라이드를 늘 안고 살겠다”며 “지난 14년 동안 매주 KBS 공개홀을 가득 채워주신 여러분께, 그리고 늦은 시간 방송에도 늘 함께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하다. 여러분 덕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