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앤드마이크 기사-칼럼' 스마트폰 앱-페이스북으로도 쉽게 보기
'펜앤드마이크 기사-칼럼' 스마트폰 앱-페이스북으로도 쉽게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바탕화면에 '앱'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근가능
'펜앤드마이크' 페이스북 페이지 인기...기사당 '좋아요' 600건 넘기도

자유독립언론 펜앤드마이크(PenN)의 기사와 칼럼은 PC는 물론 휴대폰을 통해서도 찾아 읽을 수 있다.

특히 휴대폰으로 펜앤드마이크의 콘텐츠를 자주 읽는 독자라면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면 굳이 PC가 설치된 실내가 아니라도 어느 때나 휴대폰을 통해 쉽게 만날 수 있다. 한번 휴대폰 바탕화면에 설치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일일이 펜앤드마이크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거나 포털에서 검색할 필요 없이 바로 앱을 통해 훨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펜앤드마이크 모바일 앱이 나왔을 때 관련 소식을 소개한 적이 있지만 열성 독자이면서도 아직 스마트폰 앱 이용방법을 모르는 분도 있어 앱 설치 및 이용방법을 다시 상세히 소개한다. 또 페이스북 이용자라면 펜앤드마이크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나 '팔로우'를 하면 펜앤드마이크가 매일 페이스북에 보내는 주요 기사와 칼럼을 일목요연하게 받아볼 수 있다.

‘PenN 뉴스앱’은 삼성폰, LG폰 등 안드로이드용 휴대폰과 아이폰 등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구글의 'Play 스토어'에서 ‘펜앤드마이크'나 '펜앤마이크’ 등을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1) 휴대폰에 있는 'Play 스토어'를 찾아 눌러주세요.
 

구글
구글Play 스토어


2) 'Play 스토어'를 누른 뒤, 아래 그림 ①-②-③을 따라 상단 검색창에 '펜앤드마이크'를 검색해주세요.


3) Play 스토어에서 '펜앤드마이크'를 검색한 뒤 나오는 화면에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4) '펜앤드마이크' 앱을 시작해주세요!

펜앤드마이크 앱 화면


뉴스앱은 구독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PenN의 기사, 칼럼, 영상 등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뉴스앱을 활용하면 종전처럼 포털에서 번거롭게 펜앤드마이크를 검색해서 접속하는 수고로움 없이도,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PenN에 접속하여 손쉽고 편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뉴스앱은 현재 1만여명이 다운받아 설치했다.
 


뉴스앱은 현재 인터넷과 같은 인터페이스로 사용 가능하며, 전체, 칼럼, 정치, 사회, 경제ㆍ산업, 외교ㆍ안보ㆍ국제, 미디어, 문화ㆍ스포츠, 기획ㆍ연재 섹션 등으로 구성돼있다.

관심 기사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로 공유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댓글을 작성하거나 지울 수도 있다.
 

유튜브 채널 '펜앤드마이크 정규재TV'로 넘어가도록 설정돼있는 배너


또한 뉴스앱을 켠 뒤 중간에 위치한 'PenN News 생방송 시청하기' 배너를 클릭할 경우 유튜브 채널 '펜앤드마이크 정규재TV'로 넘어가는만큼, 해당 배너를 통해 유튜브 콘텐츠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페이스북 이용자의 경우,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펜앤드마이크 뉴스'를 쉽게 접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 '펜앤드마이크'를 검색한 뒤 '펜앤드마이크'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나 '팔로우' 신청을 하면 PenN이 매일 제공하는 새로운 주요 콘텐츠들을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펜앤드마이크 페이스북 화면

 

'펜앤드마이크'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워는 꾸준히 늘어나면서 현재 2만9000여명에 이른다. 펜앤드마이크는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뉴스를 적극 유통하여 인터넷 유저들이 보다 쉽게 콘텐츠를 접하도록 확장성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펜앤드마이크 페이스북에 올라간 기사 중에는 '좋아요'가 많게는 600회를 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세영 기자 lsy215@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