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기 한국당 의원 22일 국회 국토위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의혹 제기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이어 前시의원 부인들 개방직 공무원 임용의혹까지"
"市 정책연구용역도 임종석·이해찬·원혜영·김수현 있던 단체들에 전부 집중"

김석기 자유한국당 의원(경북 경주시·초선).(사진=연합뉴스)
김석기 자유한국당 의원(경북 경주시·초선).(사진=연합뉴스)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직 시의원들의 부인 여러 명이 서울시 개방직 공무원으로 임용돼 일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석기 자유한국당 의원(경북 경주시·초선)은 22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에 대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서울시의회 민주당 혹은 열린우리당(민주당 전신) 출신 전직 시의원 부인들이 상당수 개방직위에 들어와 근무하고 있다는 제보가 여러 건"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원순 서울시장 재임 중에 시의원 부인들이 서울시에 근무했다가 다른 곳으로 옮겨 간 사례가 대단히 많았다"며 "전직 시의원 부인들이 줄줄이 채용돼 근무하는 것이 우연한 일인가"라고 추궁했다. 

이에 대해 박원순 시장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좀 더 정확히 조사해 보겠다. 비리가 있을 경우 일벌백계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관련 인사가 대표로 있는 각종 단체에 연구용역이 집중됐다는 지적도 나왔다.

김석기 의원은 "서울시의 정책연구용역도 전부 민주당 관련 인사들이 대표로 있는 곳에서 수주했다"며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이해찬 민주당 대표, 원혜영 전 민주당 원내대표가 있던 단체에 정책연구용역이 집중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이 있던 단체는 무려 80회에 걸쳐 연구용역을 수주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박 시장은 "연구용역은 조달청에 입찰공고를 내서 하고 있다"며 "7인 이내 제안서평가위원회가 독립적으로 심의한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에 이어 시의회 여당 소속 (전직) 의원 부인의 서울시 개방직 공무원 임용 의혹까지 이어지고 있다"면서 "서울시장이 먼저 국정조사와 수사해야 한다고 나서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질타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