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가짜뉴스·악플 논란은 1월초 與가 시작…스스로 '드루킹' 발등찍기도"
"DJ·盧정부 특활비 등 뭐가 진짜고 가짠지 밝혀졌을것…누가 기소·처벌됐나" 반문
"한국당은 가짜뉴스 신고센터 운영하고 홈페이지에 결과 공개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18일 "올해 1월 집권여당이 검찰에 고발했던 (자체 판단한) 211건의 가짜뉴스 진위부터 국민 앞에 공개하는 것이 순서"라며 "이 고발 사건에 대해 검찰에 의해 누구 하나라도 기소되고 처벌됐는가"라고 더불어민주당에 공개 질문했다.

한국당은 이날 송희경 원내대변인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검찰에 고발한 211건을 보면 청와대에서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청와대 직원만 맞았다는 의혹, 문재인 대통령 임기가 2월24일까지라는 의혹, 김대중 노무현 정부 특수활동비 관련 의혹, 문 대통령 합성사진을 유포한 한국당 소속 군의원 건 등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송희경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들어 가짜뉴스와 악플 논란은 2018년 1월초 민주당 (추미애) 전 대표로부터 시작됐다. 그 뒤 민주당 '디지털소통위원회'는 가짜뉴스와 악플 211건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상기했다.

이어 "민주당은 네이버에도 집중포화를 가해 결국 네이버가 1월19일 몇몇 조작 댓글을 고발하게 됐다"며 "이로 인해 밝혀진 것이 1억건의 여론조작 '드루킹 댓글 사건'이었다. 오히려 집권여당의 고발로 역사에 드러나지 않았을 드루킹 댓글의 추악한 민낯이 스스로가 발등찍는 바람에 국민들에게 공개됐다"고 덧붙였다.

송 원내대변인은 "그런데 또 다시 민주당은 가짜뉴스 논쟁에 불을 붙였다"며 "문재인 정권은 총리비서실·방통위·과기부·법무부·문체부·경찰청 등 관계기관을 총동원해 범정부 가짜뉴스 대책단을 꾸려 호들갑을 떨고 있고, 민주당은 허위조작정보대책특위를 만들고 급기야 지난 15일 구글코리아를 찾아가 허위·조작 영상 콘텐츠를 삭제해 달라고 행동개시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이번에 삭제해 달라고 매달린 것에는 문 대통령 건강이상설 의혹, 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취업특혜 의혹, 5.18 민주화운동 북한군 침투설 의혹, 남북 철도·도로 연결하는 건 북한의 기습남침 도우려는 것이며 북한이 국민연금 기금 200조원 요구했다는 의혹, 북한에 쌀을 퍼줘서 쌀값이 폭등했다는 의혹 등 104건으로 알려졌다"며 "이 모든 것에 '허위이고 조작된 영상'이라며 막무가내로 지워달라고 떼를 쓰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도 심의를 요청한다고 겁박하다가 퇴짜를 맞고 씁쓸히 발길을 돌린 것"이라고 꼬집었다.

송 원내대변인은 "유튜브의 게시 콘텐츠는 작성자 본인이 신청하고 가짜뉴스인지, 허위정보 인지를 입증해야만 게시물이 삭제되는 것"이라며 "(민주당은) 이를 분명히 알면서도 국정감사 기간을 이용해 '신종 갑질'하러 찾아갔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난 1월 검찰에 자신들이 고발한 211건의 가짜뉴스와 허위사실 유포 건이 어떻게 검찰조사에서 결론이 났는지 고발인으로서 그것부터 챙겨서 국민 앞에 결과를 보고해야 순서가 맞다"며 "뭐가 진짜고 뭐가 가짜인지 검찰 조사로 이미 다 밝혀졌을 것"이라고 압박했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그는 "참고로 한국당은 가짜뉴스신고센터를 운영하고 그 결과를 당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며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막고 불리한 정보를 차단하려는 '불통정권'의 행보는 민주주의가 아니다. 국민의 소리에 겸허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