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법제화 반대하는 기독교 세력 말살 의도...생방송 공개 토론 벌이자”

에스더기도운동은 한겨레신문이 27일 보도한 기획기사 <동성애·난민 혐오 ‘가짜뉴스 공장’은 에스더였다>에 대해 28일 “한국 내 대표적인 선교단체 중 하나인 에스더를 ‘가짜뉴스 공장’으로 매도함으로써 기독교에 대한 혐오를 드러냈으며 에스더와 이용희 대표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한겨레의 의도적인 표적보도 및 위중한 명예훼손에 대해 한겨레신문과 각 기자들을 상대로 민·형사상의 명예훼손과 손해배상청구 등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이날 성명서에서 “이(에스더를 ‘가짜뉴스 공장’으로 매도하는 한겨레의 기획기사)는 동성애 법제화를 반대하는 기독교 세력을 말살시키려는 의도로 간주되며 언론권력을 남용해 신앙의 자유, 양심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억누르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겨레신문 양상우 사장과 탐사기획팀 김완, 박준용, 변지민 기자는 에스더기도운동과 한국교회에 엄중한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하여야 할 것”이라며 “에스더기도운동과 연관됐다고 한겨레가 발표한 전문가그룹은 한겨레신문과 탐사기획팀 김완, 박준용, 변지민 기자 개인별로 민・형사상 명예훼손과 손해배상청구를 진행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또한 에스더기도운동은 한겨레가 가짜뉴스라고 선정한 22개 주제에 대하여 탐사기획팀 김완, 박준용, 변지민 기자 등에게 빠른 시일 내 동성애 및 이슬람 관련 전문가들과 생방송 공개 토론을 벌일 것을 제안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9월27일자 한겨레신문 탐사기획팀의 에스더기도운동 관련 가짜뉴스를 규탄한다!”

한겨레신문(이하 한겨레)은 2018년 9월 27일자 1면에 『동성애.난민 혐오 ‘가짜뉴스 공장’은 에스더였다』라고 하였으나 사실과 전혀 다른 가짜 뉴스들을 남발 보도하였다.

한겨레는 한국내 대표적인 선교단체 중에 하나인 에스더를 ‘가짜뉴스 공장’으로 매도함으로서 기독교에 대한 혐오를 드러냈다.

탐사기획팀 박준용, 김완, 변지민 기자는 “가짜 뉴스들의 발원지는 ‘에스더기도운동’이라는 종교단체 누리집 게시판(공지사항)이었다”라고 하며, “에스더의 문제는 가짜뉴스다. 기독교발 가짜뉴스는 기독교인의 적대와 혐오를 겨냥한 일종의 분노 증폭장치다. 행동하지 않는 ‘샤이 보수’를 행동하는 보수로 이끄는 통로, 미끼 상품이 바로 가짜뉴스”라고 보도하여, 에스더와 이용희 대표가 마치 악의적인 페이크뉴스 공장인것처럼 오인시켜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였다.

이는 동성애 법제화를 반대하는 기독교 세력을 말살시키려는 의도로 간주될 수 있으며 또 가짜뉴스, 댓글공작, 극우세력 등을 운운하면서 언론권력을 남용하여 신앙의 자유, 양심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억누르는 처사로 볼 수 있다.

이에 에스더는 9월27일자 한겨레 뉴스의 왜곡 보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다. 동시에 한겨레의 의도적인 표적보도 및 위중한 명예훼손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알린다.

- 다  음 -

9월 27일자 한겨레의 보도는 왜 가짜뉴스인가?

1. “에스더가 만든 가짜뉴스들은 △메르스 에이즈 결합 슈퍼 바이러스 창궐 △동성애 합법화하면 수간도 합법화 △동성애 케이크 제작 거부 미국인 1억6000만원 벌금 폭탄 △동성애 교육 항의 아버지 감옥행 등이다.”라는 한겨레의 보도:
허위 사실임. (구체적 사실과 출처가 명시된 것을 의도적으로 외면)

1) '메르스, 에이즈 결합 슈퍼 바이러스 창궐 우려'가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메르스 에이즈 결합 슈퍼 바이러스 창궐”은 에이즈 관련 전문가(의사)가 방송에서 언급한 내용이며, 에스더가 만든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는 허위사실임.

한국일보는 2018.4.4.일자 보도에서 “한 바이러스는 다른 바이러스에 대해 내성을 갖지 않기 때문에 동시에 두개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라고 전제하며, “동시감염에 대한 가장 좋은 자료는 HIV와 간염과 같은 더 심각한 바이러스의 연구에서 나온다”라고 하였다.
* 출처 :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80403/1171005

또한 국민일보 2015.2.15.일자 보도는 "여러명의 성 파트너"로 섞인 '변종 에이즈 바이러스' 발견…공격성 강해 3년만에 에이즈 발병”이라는 타이틀기사를 내보냈다.

* 출처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9151341

2) '동성애 합법화하면 수간도 합법화'된다는 것이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아래 뉴스에 의하면 유럽과 캐나다에서 수간이 합법화된 나라들이 있으며 수간매춘이 성행하는 나라들이 있음. 그러므로 동성애가 합법화될 경우 성적으로 더 자유로워져서 수간도 합법화될 가능성이 높아짐.
 
2005년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캐나다는 11년 뒤 2016년에 수간을 합법화하였다. (원문: Sexual acts with animals are now legal in Canada)
* 원문출처 : http://absoluterights.com/bestiality-wins-canada/
* 번역출처 : https://m.blog.naver.com/pshskr/220941882998

또한 2012.12.29.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독일은 지난 1969년 동물에 ‘심각한 위해를 끼친 경우’를 제외한 수간을 합법화했다”고 하였으며, “네덜란드, 프랑스, 스위스, 영국 등 유럽국들은 수간을 금지하고 있다. 벨기에, 덴마크, 스웨덴 등에서는 합법이다.”라고 하였다.
* 관련기사 : http://news1.kr/articles/?914522
* 참조기사 2015.5.13. 국민일보 기사(수간 매춘)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9435466

3) '동성애 케이크 제작 거부 미국인 1억6천만원 벌금 폭탄'이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가짜뉴스가 아닌 사실보도임.
이 내용은 2014년에 한겨레가 운영하는 허핑턴포스트코리아 기사를 통해 알려진 내용이다. 자기 기사를 자기가 부인하는 꼴이다.
* 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2014/10/02/story_n_5918360.html
* 관련기사:
https://www.oregonlive.com/pacific-northwest-news/index.ssf/2018/06/oregon_supreme_court_wont_hear.html

4)  '동성애 교육 항의 아버지 감옥행'이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가짜뉴스가 아닌 사실보도임.
이 사건은 2005년 렉싱턴(매사추세츠주)에서 유명한 사건이었다.
* 참고기사 : https://abcnews.go.com/WNT/story?id=1230620&page=1

5) “동성애 하면 에이즈 걸린다”라는 것이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가짜뉴스가 아닌 사실보도임.
2018년 8월 25일자 연합뉴스 보도 『국내 에이즈 감염 60%는 '동성끼리'…10·20대 '위험수위'』라는 제목에서 “18∼29세 에이즈 감염자 291명 중에는 동성간·양성간 성접촉이 71.5%(각 50.5%, 21%)나 됐다. 특히 18∼19세(14명)에서는 이런 비율이 92.9%(동성간 71.5%, 양성간 21.4%)에 달했다.”고 하였다.
* 출처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8/24/0200000000AKR20180824128600017.HTML?input=1195m

6) ‘동성애 커플 주례 거부 목사 징역형’이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크리스천투데이 2014.10.21.일자 보도에 따르면, 2014년 아이다호 주의 사건으로서 “60세인 목사 부부는 동성결혼식 주례를 서든지, 이를 거부하고 180일간 투옥 및 1,000 달러의 벌금 납부를 감수해야 하는 처지에 놓여 있다”라고 하였다.
* 출처 : http://www.christiantoday.co.kr/news/275751
* 출처 : 2014.10.20. FOX NEWS 기사
http://www.foxnews.com/opinion/2014/10/20/city-threatens-to-arrest-ministers-who-refuse-to-perform-same-sex-weddings.html
(냅 목사 부부가 1심에서 징역 180일과 벌금 1,000달러 선고 받았고 2심에서 무죄가 되었다는 내용은 와전되어 잘못된 내용이다. 고소장에 의하면, 징역 180일과 벌금 1,000달러가 부과되었지만, 냅 목사 부부가 재판에서 승소하여 무죄가 되었다. 앞으로는 정정된 내용으로 사용할 것임.)

2. ‘시리아 난민이 동물원에서 조랑말을 강간했다’가 가짜뉴스라는 한겨레보도:
에스더는 위 내용을 전혀 언급한 사실이 없음.

3.  “(차별금지법이 통과된) 미국 매사추세츠에서는 수업시간에 항문성교를 가르쳤다는 내용의 의견광고를 냈다. 이 또한 사실이 아니었지만 이 교수 등이 인용하면서 영상 콘텐츠 등으로 끊임없이 재생산됐다.”는 한겨레 보도:
위 내용은 당시 극동방송 대담프로그램에서 매사추세츠에 살던 재미교포가 중학생 아들의 성교육 수업내용을 듣고 충격을 받아 나눈 방송 내용임.

4. “‘미디어 선교’라는 명목으로 성소수자 혐오, 북한 관련 안보 위기 강조, 문재인·박원순 등 특정 정치인 관련 부정적 게시물을 인터넷에 올렸다.”는 한겨레보도:
허위사실임. 에스더는 성소수자를 혐오하지 않으며,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에 대해 지지나 반대를 표방하지 않는다. 동성애 등 종교적 신념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의견을 표출한다.(에스더 홈페이지 ‘어느 정당을 지지하십니까’ 공지글 참조)

5. “에스더 주최 강연에 자주 등장하는 논리 가운데 한민족을 이스라엘 12부족 중 하나인 ‘단’ 부족 계보로 보는 ‘한민족 선민론’이 있다”는 한겨레 보도:
허위사실임. 지난 10년동안 ‘단’ 부족 계보로 보는 ‘한민족 선민론’ 강연은 없었음.

6. “이스라엘 기 든 에스더, 박근혜 탄핵 반대 때 전면에 등장”이라는 한겨레의 4면 제목기사:
허위사실임. 보도사진에 나온 이스라엘 기를 든 적이 없음. 에스더에게 적폐 프레임을 덧씌우려는 ‘가짜뉴스’임.

7. 2017년 “3·1절에 열리는 ‘구국기도회’에 “500만명이 참석할 것”이라고 호언했지만 허언에 그쳤다.” “동원하지 못한 교인들의 공백은 노인과 탈북자들 그리고 에스더를 비롯한 기독교 내 청년 극우 활동가들이 메웠다.”는 한겨레 보도:
허위사실임. 당일 3월1일 오전11시반부터 오후5시반까지 이용희 대표와 에스더 전 스텝과 회원들은 분당 지구촌교회에서 진행된 ‘원코리아 연합금식성회‘에 참석함.

8. “대형 교회 목사가 아닌 에스더와 청년 극우 활동가들이 태극기 집회에서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한겨레의 보도:
허위사실임. 에스더는 태극기 집회 대신 매주 자체 국가기도모임을 가짐. 에스더가 태극기 집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은 가짜뉴스임.

9. “에스더로 대변되는 이른바 ‘미디어 선교’ ‘인터넷 사역’ 집단이 ‘넷(Net)우익’을 넘어 한국 극우주의 행동 대열의 새로운 주력으로 떠오른 것”이라는 한겨레의 보도:
허위사실임. 에스더에서의 미디어 선교는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며 행동 대열의 새로운 주력이라고 결코 볼수 없음.

10. “에스더가 만들어내 기독교에서 유행한 말이 바로 ‘종북 게이’다”라는 한겨레의 보도:
허위사실임. 에스더에서 ‘종북 게이’라는 말을 만들지도 배포하지도 않았음.

11. 에스더 기도운동에서 “네가 바로 선민이며, 내가 너를 큰 자로 세우겠다. 네가 하는 일을 우리가 이루겠다 등의 승리 서사를 강조하며 그들을 우익으로 양성했다.”는 한겨레의 보도:
허위사실임. 이와같은 내용이 언급된 적 없으며, 에스더에게 극우 프레임을 덧씌우려는 ‘가짜뉴스’임!

12. 김성욱 한국자유연합 대표를 “에스더의 또 다른 축”이라고 표현한 것:
허위사실임. 김성욱 대표는 에스더 스텝이 아니며 시민단체를 독자적으로 운영.

13. 에스더에서 10년 여간 활동했다고 하는 어떤 사람의 말을 인용했다고 하며 “에스더의 목적은 특정 정치관을 가진 청년 세력을 양성해 사회에 침투시키는 것이었다. 편향된 자료나 심하게는 음모론을 지속적으로 듣고 배우기를 지속하다 보면 ‘최순실 게이트’ 같은 사건이 터져도 일말의 의심을 하지 않고 계속 따르게 된다”는 한겨레의 보도:
허위사실임. 특정 정치관을 가진 청년 세력을 양성한 적 없음.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에 대해 지지나 반대를 표방하지 않는다. (에스더 홈페이지 ‘어느 정당을 지지하십니까’ 공지글 참조)

14. “인터넷 사역자와 미디어 선교사의 핵심 역할은 댓글을 달고 가짜뉴스를 전파하는 것”이라며 “에스더는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청년을 모아 하나님의 뜻을 전하는 ‘댓글부대’를 양성했고, 이용희 대표를 정점으로 한 기획실에서 가짜뉴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에스더는 ‘밝은 인터넷 세상 만들기 운동본부’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 등 인터넷 유관단체를 설립하고, ‘풀타임 인터넷 전사’로 명명한 청년 수십명에게 가짜뉴스 배포 등 인터넷 여론 조성 작업을 시켰다.”는 한겨레의 보도:
허위사실임. 미디어선교사의 역할은 SNS에서 자살, 낙태, 동성애, 음란 등을 막아서며 개인과 가정과 사회가 건강한 성윤리 속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SNS를 통해서 자신의 의견과 종교적 신앙을 피력함. 또한 기사에 언급된 ‘댓글부대’를 양성한 적이 없고, 이용희 대표를 정점으로 한 기획실에서 가짜뉴스를 만든 적 없음. 에스더는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를 설립한 적이 없음. 풀타임 인터넷 전사 청년 수 십명을 운영한 적 없음. 마치 에스더가 여론이나 조작하는 불량한 단체로 흠집내려는 ‘가짜뉴스’임.

15. “스웨덴에서 발생한 성폭력의 92%가 이슬람 난민에 의한 것”이라는 것이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이것은 2017년 9월 개헌안의 ‘망명권’의 위험성을 지적하면서 ‘CBN’의 보도 내용을 인용한 실제뉴스임.
* 참조기사 :
http://www1.cbn.com/cbnnews/world/2017/october/study-most-violent-rapes-in-sweden-committed-by-men-of-foreign-origin
* 관련글: http://www.savemysweden.com/swedenstan-assault-violence-muslim-immigrants/

16. ‘무슬림 늘어나면 강간율 커진다’는 것이 가짜뉴스라는 한겨레의 보도:
아래 기사에 따르면 스웨덴 정부기관 BRA의 범죄통계에서, 1996년과 2005년 보고서에 의하면 무슬림 이민자의 중범죄율은 400~500%가 더 많고, 강간은 450% 더 높음.
* 출처 : https://muslimstatistics.wordpress.com/2015/07/27/a-look-at-statistics-sweden-a-raped-country/

17. 한겨레TV의 동영상 '가짜뉴스 누가 만드나'에서 김완 기자가 사용한 그럴듯하게 보이는 '3단 연결망 분석'으로 에스더와 관련이 없는 유투브 채널들과 인물들(전문가들)을 가짜뉴스 유통 또는 생성자로 묶어서 한겨레 보도:
에스더는 한겨레가 보도한 것처럼 동성애 전문 강사들과 관련을 맺고 특정 정보를 나누지 않음. 한겨레 보도는 에스더와 전문강사들에 대한 명예훼손이자 ‘가짜뉴스’임!

18. 한겨레TV의 '가짜뉴스 누가 만드나'에서 김완 기자가 “저 그림도 근데 보시면 알지만 굉장히 조악하게 서로 같은 상황이 아니다. 이슬람 상징인 모자를 쓴 분이 있고 그림을 붙여놨는데, 저런 것이 돌아다니면서 해외에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 활용된 것인데 이 부분에 에스더기도운동 대표인 이용희 대표가 직접 만든 가짜뉴스들입니다.”라는 한겨레 보도:
이용희 대표는 위에서 보도된 해외뉴스를 직접 다루지 않았고 한국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정보를 인용하였음. 이용희 대표가 직접 가짜뉴스를 만들었다는 것은 허위사실임.

그러므로 한겨레신문 양상우 사장과 탐사기획팀 김완, 박준용, 변지민 기자는 에스더기도운동과 한국교회에 엄중한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하여야 할 것이다. 에스더기도운동과 연관되어져 있다고 한겨레가 발표한 전문가그룹은 한겨레신문과 탐사기획팀 김완, 박준용, 변지민 기자 개인별로 민・형사상 명예훼손과 손해배상청구를 진행할 것임을 천명하는 바이다.

마지막으로, 에스더기도운동과 동성애 및 이슬람 관련 전문가들은 한겨레가 가짜뉴스라고 선정한 22개 주제에 대하여 탐사기획팀 김완, 박준용, 변지민 기자 등과 빠른 시일 내에 ‘생방송 공개 토론’을 제안하는 바이다.

2018. 09. 28

에스더기도운동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