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美라도 중동·北核 분쟁 동시 감당 어려워…선거 승패 따른 선택 예상하고 대비해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오는 11월 미국 중간선거 성패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대(對)북핵 정책을 좌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홍준표 전 대표는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오락가락하는 트럼프의 북핵 정책은 제대로 (확정)된 미국의 북핵정책은 아니라고 본다"며 "11월 미 중간선거의 결과가 미국의 향후 북핵정책을 예측해 볼 수 있는 가늠자"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미 이란 핵협상을 파기하고, 아직도 시리아-IS(이슬람국가) 문제가 혼미한 상황에서 중동 문제가 위급한 판"이라며 "북핵문제도 급박해진다면 아무리 초강대국 미국이라도 동시에 두곳의 분쟁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연신 호평하며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대해서도 "북핵 문제라도 잘 돼간다고 해야 11월 중간선거를 치를 수 있기 때문에 애써 미 국민들에게 북핵문제는 잘 돼가고 있다고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11월 중간선거에 패배할 때 트럼프의 선택과 승리했을 때 트럼프의 선택을 눈여겨 봐야 한다. 트럼프가 궁지에 몰렸을 때 선택과 승승장구할 때 선택을 예상하고 우리는 이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트럼프는 자신의 명운이 걸린 11월 중간선거에 올인 하고 있다"며 "트럼프 북핵정책의 새로운 전기는 11월 미 중간선거 후"라고 거듭 밝혔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