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남쪽바다 내주고 간첩선은 인천앞바다까지 불러들이는 것..."
"이 꼴 보려 연평해전에서 우리 장병들이 NLL 지키다 산화했나? 6.25때 백마고지에서 피를 뿌렸나?"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28일 남북 평양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이 체결한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에 대해 “핵상적대행위 중단구역을 남북양측 똑같이 40km씩 내준다고 발표했는데 자세히 보니 북한은 50km, 우린 85km였다”며 국방부 관계자를 당장 군법회의에 회부하고 합의서에 대해 국회 비준을 받을 것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NLL 영토포기 국민동의 받았나’는 제목의 성명을 게재했다.

그는 성명에서 “나라걱정으로 명절도 우울하게 보낸 국민들이 많다. 북한에 가서 송이선물 받더니 나라 땅을 내주고 온 건가”라고 운을 뗐다.

이어 “해상적대행위 중단구역을 남북양측 똑같이 40km씩 내준다고 발표했는데, 자세히 보니 북한은 50km, 우린 85km였다”며 “이러고도 국방부는 계산상 실수라고 한다”고 꼬집었다. 또 “이번 남북군사합의엔 이런 게 한두 개가 아니다”며 “이 나라 국민에겐 인내심이 필요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남북 간 군사 분야 합의에 따르면) 서해는 영종도 남쪽바다까지 내줘야 한다. 인천공항에서 이륙한 비행기 아래 북한 배들이 지나다니게 된다”며 “한강하구를 공동개발하면 서울코앞까지 북한 배들이 들어온다”고 지적했다. 그는 “북한은 어선과 군함의 구별이 거의 없으며 어부들도 무장을 한다”며 “(이는) 간첩선을 인천앞바다까지 불러들이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 꼴을 보려고 연평해전에서 우리 장병들이 NLL을 지키다 산화했나? 이러려고 6.25때 백마고지의 주인이 24번이나 바뀌며 피를 뿌렸냐 말이다”고 한탄했다. 이어 “사실은 2007년 노무현-김정일 회담 시부터 숙원사업이었다”며 “회담록이 공개되자 NLL포기 아니라고 또 얼마나 우겼었나? 이번에 북한보다 35km를 더 내준 것이 포기가 아니면 무엇이란 말인가”고 했다.

김 의원은 “단순실수였다는 국방부관계자는 당장 군법회의에 회부해야 된다”고 했다. 이어 “협상은 당연히 무효”라며 “대한민국 국민은 이런 짓 하라고 허락한 적이 없다. 판문점선언을 비준 받으려면 이것도 함께 비준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김진태 성명 : NLL 영토포기 국민동의 받았나?

▶ 나라걱정으로 명절도 우울하게 보낸 국민들이 많다. 북한에 가서 송이선물 받더니 나라 땅을 내주고 온 건가. 해상적대행위 중단구역을 남북양측 똑같이 40km씩 내준다고 발표했는데, 자세히 보니 북한은 50km, 우린 85km였다. 이러고도 국방부는 계산상 실수라고 한다. 이번 남북군사합의엔 이런 게 한두 개가 아니다. 이 나라 국민에겐 인내심이 필요하다.

▶ 이러면 서해는 영종도 남쪽바다까지 내줘야 한다. 인천공항에서 이륙한 비행기 아래 북한 배들이 지나다니게 된다. 한강하구를 공동개발하면 서울코앞까지 북한 배들이 들어온다. 이래도 괜찮을까? 북한은 어선과 군함의 구별이 거의 없다. 어부들도 무장을 한다. 간첩선을 인천앞바다까지 불러들이는 거다.

▶ 이 꼴을 보려고 연평해전에서 우리 장병들이 NLL을 지키다 산화했나? 이러려고 6.25때 백마고지의 주인이 24번이나 바뀌며 피를 뿌렸냐 말이다. 사실은 2007년 노무현-김정일 회담 시부터 숙원사업이었다. 회담록이 공개되자 NLL포기 아니라고 또 얼마나 우겼었나? 이번에 북한보다 35km를 더 내준 것이 포기가 아니면 무엇이란 말인가.

▶ 단순실수였다는 국방부관계자는 당장 군법회의에 회부해야 된다. 탈탈 털어 184만원 나온 육군대장만 처벌해선 안 된다. 협상은 당연히 무효다. 대한민국 국민은 이런 짓 하라고 허락한 적이 없다. 판문점선언을 비준 받으려면 이것도 함께 비준 받아야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